세부와 여전히 썸을 타고 있는 세부찐교민의 세부살이의 모든 것

세부한달살기열풍속에서 찾는 진정한 세부한달살이 목적. 본문

세부 한달 살기의 모든 것

세부한달살기열풍속에서 찾는 진정한 세부한달살이 목적.

someincebu 2025. 2. 5. 19:24

 

 

세부한달살기 열풍! 왜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

 

코로나 이전과 코로나 팬데믹 이후에도 지금까지 '한달살기'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제주한달살기를 비롯하여 시골지역 등 특색있는 지역에서 한달살기등을 하며 지내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해외에서의 한달살기 역시 인기가 많은데 특히 필리핀의 세부는 많은 한국인들에게 인기 있는 한달살기 목적지로 떠오르고 있다.

따뜻한 기후, 다양한 액티비티 활동, 영어 공부의 기회 등 다양한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세부를 찾고 있다.

그렇다면, 왜 이렇게 세부 한 달 살기가 인기를 끌고 있을까?

 

내가 세부한달살기게스트하우스를 운영하면서 만난 사람들을 보면

연령대도 다양하고, 목적이 다 다르다.

한국에서 은퇴 후 두부부께서 세부한달살이를 한적이 있다. 그들의 목적은 은퇴 후 공기 좋고 여유로운 곳에서

힐링을 하고 싶었고 한국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필드에 나가서 골프를 치고 싶어서였다.

 

젊은 신혼부부도 있었다. 이들은 20대였고 다이빙을 굉장히 좋아하는 부부였다.

한국에서 다이빙동호회에서 만나 결혼까지 이어졌고 아이를 갖기 전 휴직을 하고 세부한달살기를 통해

앞으로의 미래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하고 좋아하는 다이빙을 마음껏 해보고 가는것이 목적이었다.

 

한국의 팍팍한 삶에 치이고 힘들어서 잠시 숨을 쉬고싶어서 세부한달살기를 온 20대 초반의 친구도 있었다.

이 친구와는 지금까지도 가족처럼 지내고 있을정도로 너무나 잘지내고 있다.

 

그리고 세부한달살이를 가장 많이 오는 경우는 바로 가족단위로 자녀들의 영어공부를 위해서 오는 경우이다.

 

이렇게 다양한 목적을 가지고 세부한달살기를 하는 사람들이 많다. 왜일까?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휴양지
세부는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맑고 푸른 바다와 아름다운 섬들이 많다.

한 달 동안 머물면서 스쿠버 다이빙, 호핑 투어, 골프 투어 등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자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할 수있다.

정말 매력적인 곳일수밖에 없는 세부.

 

영어 공부와 국제적인 환경
필리핀은 영어가 공용어로 사용되며, 세부에는 다양한 영어 학원이 운영되고 있다.

남녀노소 불문 누구나 영어학원의 문이 열려 있기 때문에 영어를 배우기 위해서 가장 좋다.

단기간 어학연수를 겸할 수도 있고, 현지에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접할 수 있어 실생활 영어를 익히기에 좋은 환경이다.

최근에는 미국, 캐나다 외 유럽인들과 일본인들의 유입이 많아서 여러 여행지에서도

다양한 국가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어서 영어를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는 환경이다. 

 

편리한 생활 환경과 한국인 친화적 환경
세부에는 한국 식당, 마트 등이 많아 한국인들에게 익숙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현지에서 한국인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어 정보 공유가 쉽고, 적응하는 데 큰 어려움이 없다.

게다가 치안도 괜찮아서 정말 밤늦은 시간이 아니라면 충분히 거리를 걸어다니며 지낼 수 있다.

 

자유로운 라이프스타일과 워케이션 가능
세부에서 한 달 살기를 하는 사람들 중에는 원격 근무를 하며

‘워케이션(Work+Vacation)’을 즐기는 경우도 많다.

인터넷 환경이 좋은 숙소를 선택하면 업무와 휴식을 병행할 수 있어 더욱 매력적인 세부한달살기를 경험할 수 있다.

요즘 세부 리조트 및 식당 등 어느곳을 가도 와이파이가 되고 생각보다 인터넷이 느리지 않아서 

재택근무 등 병행도 가능하다.